ⓒ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LG SIGNATURE OLED M)’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중 가장 큰 97형 올레드 TV에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전송 기술을 더해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앤 무선 올레드 TV다. LG전자는 초대형 TV에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고객들의 TV 주변 복잡한 연결선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무선 AV 전송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97형 올레드 TV와 약 10미터(화면 정면 기준) 내에서 4K(3,840×2,160) 해상도·120Hz 주사율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해 주는 ‘제로 커넥트 박스’로 구성된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HDMI 2.1 ▲USB ▲RF ▲LAN 포트 ▲블루투스 등을 지원해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내장된 안테나는 놓는 위치에 따라 송신 방향을 조절할 수 있으며, 장애물을 인식해 최적의 전파 송·수신 경로를 설정하는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LG전자의 독자 기술로 완성한 무선 AV 전송 솔루션은 기존 와이파이6(Wi-fi 6E) 대비 최대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무선 환경에서도 돌비(Dolby)의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Dolby Vision)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모두 지원 가능하다.

벽걸이 설치 시 TV 전체가 벽에 밀착되는 갤러리 디자인은 무선 기술로 보다 깔끔해졌다. TV 본체에 연결했던 주변기기를 거실 내 소파 옆이나 협탁 아래 등에 설치된 제로 커넥트 박스에 연결하면 화면 주변에는 별도의 수납장을 둘 필요가 없어지는 것. 이에 거실 내 TV와 가구 배치도 자유로워지게 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에 순차로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13일부터 전국 가전 매장 및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예약 판매 후 20일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사전 예약 구매 고객에게 ‘LG 스탠바이미’를 추가 증정한다. 또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3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출하가는 4390만 원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83/77형 올레드 에보도 출시한다. 두 제품의 국내 출하가는 각각 1450만원과 1040만원이다.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무선 올레드 TV는 지난 10년간 ‘시장 개척자’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LG전자만이 가능한 혁신”이라며 “초대형 올레드 TV의 압도적 시청 경험과 무선 기술로 구현한 공간의 자유로움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