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스마일게이트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스마일게이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개발 슈퍼크리에이티브)’이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는 20일 “금일 오전 10시(현지 시각)부터 애플 앱스토어와 다양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에픽세븐’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픽세븐’은 중국 전체 플랫폼에서 사전 예약자 수 400만 명을 돌파했고, 19일부터 시작된 사전 다운로드 이후 iOS 앱스토어,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tap)에서 인기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와 중국 내 ‘에픽세븐’ 퍼블리싱을 맡은 즈룽 게임은 철저한 사전 현지화를 진행, 글로벌에서 서비스되는 대부분의 콘텐츠를 중국에서 동일하게 선보인다. 실시간 PVP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역시 모의전을 거쳐 다음 프리 시즌부터 글로벌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중국 내 최고의 성우진들이 게임 내 영웅들의 목소리를 녹음했다.

중국 서비스 정식 오픈을 기념해 ‘에픽세븐’은 월광 영웅 ‘여일의 디에리아’의 특별 스킨인 ‘홍련의 투희’와 ‘판다’를 캐릭터화 한 ‘귀염둥이 팡두’ 펫과 특별 아티팩트를 선물로 지급한다. 해당 선물은 추후 글로벌 모든 이용자들에게도 지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이사는 “중국 내에서 뛰어난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한 즈룽 게임과 함께 ‘에픽세븐’이 글로벌에서 더욱 사랑받는 IP로 나아갈 수 있는 의미 있는 한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 기쁘다”며 “성공적으로 중국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가진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