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컴투스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제공/ 컴투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가 오는 23일 메타 스토어에 출시된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메타(舊 페이스북)는 자체 VR 하드웨어 공급과 함께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를 메타 스토어에 출시해 서비스 범위를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일본, 대만 등 글로벌 23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이다.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다.

이 게임은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실감 넘치는 조작감으로, 지난 2월 글로벌 VR 기업인 PICO 중국 스토어 출시 직후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지난 14일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1위를 재달성하며 게임성과 흥행 가능성을 증명했다.

‘다크스워드’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상호작용성으로, 이용자들은 게임 속에서 물건을 잡고 던지거나, 검·방패·활 등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재료 수집과 아이템 제작 및 강화, 캐릭터 스킬 획득 등 RPG적인 재미 보유,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적을 공략할 수 있는 협동전 모드,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리더보드 시스템 등 다양한 멀티플레이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컴투스로카 신현승 대표는 “ ‘다크스워드’가 VR 기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메타 스토어에 입점하는 만큼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며 ”메타 스토어 입점 이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VR 시장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로 우뚝 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 메타 출시일 공개와 함께 메타 퀘스트 스토어 및 메타 퀘스트 앱에 공식 페이지를 개설했다. 이용자는 ‘다크스워드’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면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과 관련된 각종 소식을 전달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