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아마존 산하 자율주행 스타트업인 '죽스(Zoox)'가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을 가속화하고 있다. 자율주행 투자 축소 움직임 속에 무인 택시(로보 택시) 분야 경쟁사들이 인원감축 등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는 것과 대조적으로, 아마존은 꾸준히 인력을 늘리며 상용화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 공공도로 자율주행 확대 미국 자율주행차 스타트업 죽스는 2020년 12월 무인 택시 외관을 처음 공개했다. 2021년 10월에는 미국 시애틀 도로에서 자율주행 테스트를 처음으로 진행했다. 올해 2월 캘리포니아주 차량관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아마존 산하 자율주행 스타트업인 '죽스(Zoox)'가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에 돌입하며 무인 택시(로보 택시) 경쟁에 가세했다. 아마존의 본격적인 진출로 무인 택시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캘리포이아에 본사를 둔 죽스는 2014년 설립된 미국 자율주행차 스타트업으로 2020년 6월 아마존이 자율주행 분야 진출을 위해 인수한 바 있다. 같은 해 12월에는 무인 택시 외관을 처음 공개했다. 2021년 10월 미국 시애틀 도로에서 자율주행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당시는 도요타 크루거에 센서를 장착한 차량을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중국 IT 대기업 알리바바그룹 등이 주요 투자자로 있는 자율주행차 스타트업 '오토X(AutoX)'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무인 자율주행 테스트를 신청했다고 로이터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자율주행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가 어떠한 이상을 감지하면 운전석의 인간 세이프티 드라이버(보조 운전자)가 운전을 수동으로 전환한다. 하지만 오토X는 이 역할을 원격으로 조정하는 운영자가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지난해 11월 구글 웨이모(Waymo)가 세계 최초로 세이프티 드라이버가 동승하지 않은 자율주행 면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완전 자율주행차(Self-Driving Car)라는 꿈의 자동차가 마침내 공상의 영역에서 현실로 다가왔다. 자율주행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커넥티트카(connected car) 개발과 카쉐어링을 비롯한 주문형 배차사업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로 업계의 빅뱅을 예고하고 있다.특히 완전 자율주행 택시사업의 상용화와 자동차와 각종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결합한 'Mobility as a Service(MaaS)' 시대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구글 무인택시, 미국서 첫 상용화 이러한 가운데 5일(현지시간) 구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