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구글 자율주행 부문인 웨이모(Waymo)가 자사 완전 자율주행차의 사고 건수가 인간 운전자의 자동차보다 적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이터를 공개했다.웨이모는 구글이 2009년부터 추진한 자율주행차 개발 프로젝트 기술을 상용화할 목적으로 모회사인 알파벳이 2016년 12월 설립한 회사다. 미국에서 처음으로 완전 자율주행 택시를 상용화한 '웨이모 원(Waymo One)'을 런칭하며 자율주행차 수익화 사업에 이정표를 세웠다.자율주행 차량을 앱으로 호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를 앱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지난 6월 아마존이 자율주행 분야 진출을 위해 인수한 자율주행차 스타트업 '죽스'(Zoox)가 자사 최초의 자율주행 택시 '로보택시'(robotaxi)의 모습을 공개했다.미국 캘리포이아에 본사를 둔 죽스는 2014년 설립된 회사다. 전기자동차(EV)를 기반으로 한 배차서비스용 자율주행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다룬다. 이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예약하면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 무인 차량이 오는 방식이다. 현재 많은 업체가 자율주행차 개발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구글 웨이모가 주행거리 및 안전성에서 앞서고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아마존이 물류비용 절감 목적으로 자율주행과 로봇 기술에 연이은 투자를 하고 있다. 투자의 가장 큰 이유는 막대한 화물운송비용 때문이다. 아마존의 배송 비용은 최근 10년 간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또한 첨단 자율주행 기술은 날로 확장하는 아마존 배송 차량의 지향점이자 장기적 관점에서 비즈니스 확대로도 이어질 수 있다. ◆ 자율주행 택시 스타트업 ‘죽스(Zoox)’에 인수 제안아마존이 자율주행 분야 진출을 위해 자율주행 택시 개발 스타트업인 죽스(Zoox) 인수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완전 자율주행차(Self-Driving Car)라는 꿈의 자동차가 마침내 공상의 영역에서 현실로 다가왔다. 자율주행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커넥티트카(connected car) 개발과 카쉐어링을 비롯한 주문형 배차사업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로 업계의 빅뱅을 예고하고 있다.특히 완전 자율주행 택시사업의 상용화와 자동차와 각종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결합한 'Mobility as a Service(MaaS)' 시대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구글 무인택시, 미국서 첫 상용화 이러한 가운데 5일(현지시간) 구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