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차량 공유'(ride-sharing)라는 새로운 교통 문화를 탄생시킨 우버와 리프트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수익 악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차량 공유 플랫폼인 우버와 리프트는 자율주행 등 미래 성장 사업까지 포기하며 현실적인 포트폴리오로 연내 흑자 전환을 목표로 했지만, 핵심 사업인 배차 서비스에 다시 암운이 드리우고 있다. ◆ 인센티브 등 자구책에도 인력난 '울상' 미국과 유럽 등 도시 경제 활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양사의 사업은 다시 악화일로에 있다. 최근 미 질병통제예방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일본 도요타가 미국 차량공유업체 리프트(Lyft)의 자율주행차 사업부문을 인수하며 자율주행 패권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도요타는 자회사인 우븐플래닛(Woven Planet)을 통해 리프트의 자율주행차 부문을 5억 5000만달러(약 6110억 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리프트는 미국 2위의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로, 회사의 자율주행차 사업부인 '레벨5'(Level5)는 ▲자율주행 기술 관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개발 ▲데이터 수집 ▲주행 테스트 등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최근 플라잉 택시 사업을 접기로 한 우버가 이번에는 자사의 자율주행차 사업인 어드밴스트 테크놀로지 그룹(ATG)을 매각하기로 7일(현지시간) 결정했다. 연이은 수익구조 악화에 이를 개선할 기미가 안보이자 미래 성장성까지 포기하는 것이다. 모빌리티 업계가 큰 충격을 받는 이유다. ATG는 구글 자율주행차 개발 프로젝트의 전 수석 엔지니어 크리스 엄슨이 설립한 스타트업 '오로라 이노베이션'(Aurora Innovation)에 매각될 예정이다. 우버는 오로라에 4억 달러의 현금을 투자하고 오로라 지분 26%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