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 공모대전6’ 본선 작품 14편 공개

[데일리포스트=정태섭인턴기자] 다음웹툰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동 주관하는 ‘다음웹툰 공모대전6’의 본선 작품을 독자들에게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다음웹툰은 지난 8월 순정, 로맨스 / 액션, 판타지 / 드라마 / 공포, 스릴러 / 개그, 일상 등 총 5개 장르별로 구분, 총 850여개의 작품을 접수했다. 그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45개 작품을 대상으로 1,2화를 공개하고 예선 독자 투표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예선 독자 투표 결과, 본선 진출작 총 14편이 선정됐다.

본선진출작 14편은 현재 다음웹툰에서 요일별로 독자들에게 공개되고 있다. 예선에 공개했던 1,2화에 이어 3,4화를 선보인다.

지난 26일 월요일 ‘곤룡포!’와 ‘이대로 멈출 수 없다’,  27일 화요일 ‘밤에 사는 소녀’와 ‘식귀’, 28일 수요일 ‘세트로닌’과 ‘조숙의 맛’,  29일 목요일 ‘UNFAIRE TIME’과 ‘호명’이 공개됐고  이어 30일(오늘) ‘옥션녀 실종사건’,과 ‘차피’, 12월 1일 ‘나만 아는 사람’과’ ‘조류공포증’, 12월 2일 ‘Break Drawing’과 ‘판타스틱 시니어’가 공개될 예정이다.

다음웹툰은 추천 수 등 독자 반응을 참고한 최종 심사를 통해 12월 20일 최종 수상작 8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8명(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에게는 총 3,500만원의 상금, 아이패드 부상 그리고 다음 웹툰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다음웹툰 측은 “기존에 공모전 페이지 내에서 본선 독자 투표를 진행했으나, 이번에는 독자들에게 공모대전 본선 진출작들을 선보이고 좋은 작품을 대거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정식연재작들과 동일하게 연재시간표를 통해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고 밝혔다.

한편, ‘다음웹툰 공모대전’은 지난 2013년부터 첫 선보여 올해 6회를 맞았다. 그 동안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사자토끼)’, ‘작약만가(인토르노)’, ‘프레너미(돌석)’ 등의 수상작을 배출한 바 있다. 특히 1회 당선작인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사자토끼)’는 지난 해 10월 드라마로도 제작돼 인기리에 종영, 공모대전 수상작의 영상화 가능성을 입증시켰다.

  • facebook
  • googleplus
  • twitter
  • linkedin
Previous «
Next »

스타트업…세계를 보다

자율주행·드론

4th & Tech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