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맥도날드, 생활금융 협력 확대…ESG 특화 적금 출시 추진

2025-11-25     김정은 기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하나은행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하나은행이 글로벌 외식 브랜드 맥도날드 코리아와 손잡고 생활금융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양사는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새로운 손님 경험을 제공하고 ESG 기반 금융상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전략적 협업을 본격 추진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협약식을 열고 맥도날드 코리아와의 파트너십을 공식화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과 김기원 맥도날드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금융·비금융 영역을 아우르는 협업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금융 서비스의 핵심 가치인 '혜택'과 '편의'를 일상 경험으로 확장하는 전략을 구체화하고, 생활 속 브랜드인 맥도날드와의 시너지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 출시와 연계해 맥도날드 모바일 쿠폰과 해피워크 티켓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양사 내부 매체를 활용한 공동 광고·홍보 전략도 추진한다.

또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ESG 특화 금융상품도 함께 개발한다. 오는 12월 출시 예정인 '행운기부런 적금'은 만기 시 고객이 선택한 금액이 기부되는 구조로 설계됐으며, 가입 조건에 따라 최대 6만개의 맥도날드 쿠폰이 가입자와 이벤트 참여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을 생활 영역으로 확장해 손님에게 즐거움과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하나은행은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ESG 실천과 손님 경험 혁신을 이어가며 생활금융 생태계 조성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