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뉴스] 애플 비전 프로, 벌써 신모델 등장…불만 해소될까?

2025-07-12     김정은 기자

2024년 11월 국내시장에 50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등장해 주목받은 애플의 A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제품이었지만, 무거운 무게와 높은 가격, 부족한 앱 등 여러 문제가 지적되어 왔습니다. 그런 비전 프로에 벌써 신모델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애플 제품 정보에 능통한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 기자는 새로운 애플 비전 프로가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글-영상제작 김정은 기자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2024년 11월 국내시장에 50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등장해 주목받은 애플의 A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

새로운 시대를 알리는 제품이었지만, 무거운 무게와 높은 가격, 부족한 앱 등 여러 문제가 지적되어 왔습니다. 그런 비전 프로에 벌써 신모델이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애플 제품 정보에 능통한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 기자는 새로운 애플 비전 프로가 2025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신모델에는 현행 M2 칩보다 훨씬 향상된 성능의 칩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AI 관련 처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새로운 부품도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성능 향상이 기대됩니다. 거먼 기자는 최소 두 세대 이상 진화한 'M4' 칩이 내장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가장 큰 불만이었던 '무거운 착용감' 문제도 개선됩니다. 600g이 넘는 무게는 사용자들의 목과 머리에 통증을 유발한다는 지적이 많았는데요. 애플은 무게 자체를 줄이는 대신, 새로운 디자인의 스트랩을 도입해 착용 압박을 줄이는 방안을 개발 중입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개인 소비자보다는 기업 고객을 중심으로 비전 프로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전략으로도 보입니다. 애플은 올해 말 '비전OS 26'을 통해 업무용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장기적으로 애플은 무게와 가격을 대폭 낮춘 차세대 모델을 2027년 출시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서막'으로 불렸지만 숙제를 안고 있던 비전 프로. 첫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인 반전을 가져올지, 앞으로의 애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데일리포스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