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 모두 만족’ 정유조 PL…‘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수상
|데일리포스트=송협 대표기자| “일과 가정의 기계적인 균형을 유지하려 하기보다 상황에 따라 선택적 몰입을 통해 일과 가정 모두 윈-윈하며 조화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워킹밈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HS효성첨단소재 정유조 PL)
세 아이를 돌보는 워킹맘이며 ESG 경영팀을 맡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 수립과 체계 구축을 통해 ESG 경영 전반의 수준으로 끌어올려 HS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최대 공급망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로부터 최상위 등급 플래티넘 메달(글로벌 상위 1%)을 획득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던 정유조 PL이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을 수상했다.
HS효성첨단소재 정유조 PL은 지난 20일 일하기 좋은 기업 코리아(이하 GPTW 코리아) 선정위원회가 선정하는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을 수상했다. 수상자 정유조 PL은 이에 앞서 지난해 회사의 대외 이미지 제고와 영업활동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유조 PL의 수상 배경에는 회사의 가족 친화적인 제도가 많은 도움이 됐다. 직장 어린이집에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었으며 영-유아가 자녀 돌봄을 위해 유연근무제도 활용할 수 있었다. 특히 사무실 내 어린이집 운영은 아이들이 엄마의 일하는 모습을 보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긍정적인 측면을 엿볼 수 있다.
한편 HS효성그룹은 임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고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어린이집 운영을 비롯해 유연근무제, 하기휴가와 지정휴무일 운영, 그리고 가족 돌봄 휴가-휴직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