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NHN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NHN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엔에이치엔 페이코(이하 NHN페이코)가 대학생 특화 서비스 ‘페이코 캠퍼스’를 통해 제공 중인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의 이용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31일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승차권’의 누적 이용건수가 최근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개강을 기점으로 신규 이용자 유입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2022년 ‘페이코 모바일 승차권’의 누적 이용 건수는 전년 대비 약 280% 증가한 50만 건을 기록했으며, 올해 5월 누적 이용 건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8% 이상 상승했다.

‘페이코 모바일 승차권’은 페이코 앱으로 간편하게 통학버스 승차권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1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 한양대, 중앙대, 한국외대 등 전국 21개 대학에서 도입 중이다.

특히 현장 매표소에서 매번 현금으로 구매해야만 했던 종이승차권 대신 페이코 앱에서 간편하게 발권 가능하고, 분실 위험도 없어 이용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 일자별 좌석 예약 기능이 있어 불필요한 구매도 감소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여기에 발권과 검표에 따른 학교, 운송사 측의 운영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승차권 판매 및 사용내역을 전산화해 편리하면서도 정확한 정산을 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탑승을 확인하는 확인형 승차권을 도입해 운송사는 별도 단말기 설치 없이 기존 버스에 즉시 적용이 가능하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 캠퍼스의 주요 고객층인 대학생 고객의 편리한 캠퍼스 라이프를 위해 ‘모바일 승차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며 “더 나아가 학교와 운송사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페이코는 간편결제 업계 최초로 국내 대학에 페이코 캠퍼스존을 조성해 전국 70%가 넘는 236개 대학교 인근 식당, 카페, 매점 등에 페이코 가맹점을 구축, 대학 생활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난 4월 누적 이용자 3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