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력 사회 재진출 지원 플랫폼 기업 ‘부켓’과 스폰서십 협약 체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오롱그룹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코오롱그룹은 여성인력 지원제도 확대와 양성평등문화 정착을 위한 사내 시스템과 함께 새로운 제도 도입을 위해 늘 고민해왔습니다. 이번 부켓과의 협약을 통해 재취업에 나서길 원하는 전문성 있는 여성인력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입니다"(코오롱그룹 김영철 인사실장)

코오롱그룹이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인력들이 일터로 다시 돌아와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 운영에 동참한다.

코오롱그룹은 여성인력들의 사회 재진출을 위한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인 부켓(Bukett)과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하고 우수한 여성인력의 사회 재진출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일터로 다시 돌아가길 원하는 여성들에게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춰갈 수 있는 최적화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양 사는 우선 출산과 육아로 경력을 이어가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던 여성들에게 새로운 진로 개척에 필요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로 돌아오기 위한 전문성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자녀가 있는 여성들이 육아를 병행하면서도 자신을 업무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재능공유마켓을 운영하고 이런 경험이 업무능력 계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코오롱그룹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인력들이 육아와 일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탄력적인 일자리 제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단순히 경력 단절 여성인력들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전문성을 갖춘 여성인력들의 역량이 개인과 기업 성장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코오롱그룹은 그동안 여성인력 육성과 지원에 앞장서 왔다. 임신한 임직원에게는 법정 단축근로시간보다 4주 더 확대된 기간을 적용하고 과천과 마곡 사옥에는 코오롱어린이집을 직접 운영해 모성보호 및 여성인력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생활을 위한 유연근무제를 확대하고 채용과 인력양성, 승진 등의 인사관리에서도 철저히 능력과 성과 기준을 도입해 양성평등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2004년 첫 여성 임원을 시작으로 2012년 첫 여성 CEO를 배출하는 등 매년 여성인력의 임원승진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협약의 파트너사인 부켓(Bukett) 플랫폼은 ‘22년 설립해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여성들의 사회 재진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서 온 HR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이다.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 인력들에게 채용정보 제공과 커뮤니티 운영, 전문성 및 자기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고 여성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업들과 함께 효율적인 일자리와 근무환경 개발에 나서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부켓 이지은 대표이사는 “가정과 일의 균형 있는 삶을 꿈꾸는 여성인력들에게 이번 협약이 실력을 갖춘 여성들의 경제활동 재참여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