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오롱그룹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코오롱그룹 임직원들이 독립유공자 후손 및 소외된 이웃의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코오롱그룹은 5월 31일까지 2주간의 집중 봉사주간 ‘드림 파트너스 위크(Dream Partners Weeks)’를 맞아 ‘따뜻한 봄, 주거환경 개선해 봄’이란 테마로 전국 사업장에서 주변 복지기관과 지역아동센터 등 30곳 이상에서 소외 이웃들의 거주 및 생활시설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코오롱그룹은 2012년 사회공헌활동 전담조직 CSR사무국을 발족한 이후 ‘꿈을 향한 디딤돌, 드림 파트너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모든 임직원이 참여하는 코오롱사회봉사단을 창단했다. 드림 파트너스 위크는 코오롱사회봉사단의 연중 4대 캠페인의 하나로 2013년부터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정 기간 집중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주간이다. 

이날엔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충남 보령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의 단독주택 단열재 시공, 내부 석고보드 및 외벽 마감 등의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펼쳤다. 

코오롱은 지난 2021~22년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광복절 기부마라톤 815런을 후원해온 것을 계기로, 해당 기금을 바탕으로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봉사현장 인근 사업장인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대산공장의 임직원은 물론 코오롱글로벌 건설부문의 시공 전문가들도 직접 발벗고 나서 의미를 더했다. 

드림 파트너스 위크 기간 내내 그룹사 사업장과 매칭된 전국의 지역아동센터의 생활시설 개선 작업도 이어진다. 각 사업장 임직원들은 지역아동센터의 도배와 장판 교체를 돕거나 수납장, 책장, 전등 등 낡은 집기를 수리·교체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는 24~25일에는 과천과 마곡 사옥 주변 지역사회와 연계한 이웃사랑 생활시설 개선 작업도 진행한다. 코오롱 임직원들은 과천시자원봉사센터, 국제로타리클럽과 함께 사업장 인근 저소득 노인 가정과 지적장애인 생활시설을 방문해 외부 벽화그리기와 벽지, 장판 교체 작업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