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쿠팡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쿠팡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쿠팡이 수의사 답변 서비스 ‘로켓펫닥터’를 론칭한다.

쿠팡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켓펫닥터’는 펫팸족(펫+패밀리) 증가 트렌드에 맞춰 반려동물 건강 상태에 적절한 사료와 리포트를 수의사가 직접 답변해주는 서비스다.

쿠팡은 고객의 구매 경험을 혁신하고 안전한 반려양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방대한 수의학영양학적 데이터를 토대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 고객은 쿠팡 앱 ‘로켓펫닥터’ 테마관을 또는 ‘사료’를 검색하면 뜨는 배너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로켓펫닥터’에서 반려동물 프로필 등록 후 건강질문지에 답변을 입력하면 약 10분 후 리포트와 함께 반려동물의 건강상태에 적합한 것으로 선정된 사료의 정보가 제공된다.

‘로켓펫닥터’ 제공 서비스는 수의학 및 영양학적 데이터를 더욱 정교한 형태로 담아내기 위해 다수의 임상 사례를 연구해 적용한 분석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건강질문지는 정밀 판단을 위해 견종·묘종에 따라 구분돼 있으며 나이, 체중, 체형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주거환경, 운동 주기, 배변 및 배뇨 상태, 병원 진료 이력 등 반려동물의 생활 및 의료 정보까지 포함한다.

고객이 작성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 후 수의사가 작성한 리포트에는 반려동물의 현재 건강 점수부터 일상생활 팁은 물론 고객이 입력한 반려동물의 증상과 진료 내역을 기반으로 한 건강 관리 가이드가 포함된다.

‘로켓펫닥터’는 고객의 소핑 편의를 더하기 위해 수의사 답변에서 사료 구매까지 한 번에 연결시켰다. 고객은 사료의 칼로리, 알러지 유발성분, 첨가물 등의 유무와 주요 성분 등 영양정보와 올바른 사료 급여 방식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현재 컨디션에 맞춰 급여에 적합한 반려동물 영양제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쿠팡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로켓펫닥터’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셀프 건강 검사키트 등 펫 관련 사은품을 제공한다. 단 검사를 위한 키트 제출 택배비는 고객이 부담한다.

쿠팡 관계자는 “신규 론칭한 ‘로켓펫닥터’는 고객들이 스스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서비스”라며 “쿠팡은 이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더욱 독창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