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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데일리포스트=김명신 기자| 이마트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온라인 자회사들은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손실을 줄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 실적을 공시했다. 이마트의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9% 증가한 7조 1354억원, 영업이익은 137억원이다. 지난해 대비 60.4% 감소한 기록이다. 영업이익 감소의 주된 요인은 코로나시기 성장에 대한 역기저효과와 불황으로 인한 장바구니 부담 상승으로 분석된다는 입장이다.

또한 올해 1분기 공휴일 수가 전년비 3일 감소했고, 연수점과 킨텍스점의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가 진행되면서 매출 공백이 발생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다만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로 인해 향후 실적에는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실제 지난 3월 30일 ‘미래형 점포’로 재단장한 이마트 연수점은 리뉴얼 후 한 달간 매출이 전년비 18% 증가했고 방문객수도 23% 증가했다.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문점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이마트 1분기 전문점 영업이익은 전년비 79억원 증가한 83억원을 기록했다.

SSG닷컴과 G마켓의 합산 영업 적자 규모가 약 200억가량 축소됐다. 소비 침체와 장바구니 물가 부담에 불구하고 선방했다는 해석이다. SSG닷컴의 1분기 순매출액은 4213억원, 영업손실은 156억원을 기록했다. G마켓의 1분기 순매출액은 3031억원, 영업손실은 109억원이다. 

엔데믹에 따른 투숙율 개선으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1분기 매출은 31.6% 증가한 1194억원, 영업이익은 40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전환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가 수익성 중심의 상품 강화, 오프라인 리뉴얼 등 미래를 위한 체질 개선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향후 수익을 담보한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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