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틸팅포인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틸팅포인트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인기 SF 드라마 ‘닥터 후(Doctor Who)’가 게임으로 출시됐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는 8일 “영국 공영방송 BBC와의 계약을 통해 ‘닥터 후(Doctor Who)’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Doctor Who: An Unlikely Heist(이하 닥터 후: Unlikely Heist)’를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BBC 채널에서 지난 1963년에 첫 방영되고 2005년 재개된 이래 최근 시즌 13편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릴 때까지 오랜 시간 안방 팬들의 인기를 독차지해 온 ‘닥터 후’는 타디스로 명명된 닥터의 전용 우주선이자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와 과거를 넘나들며 외계인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닥터의 시간 여행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닥터 후: Unlikely Heist’는 다양한 미니 게임 및 퍼즐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이다. 13대 닥터가 그의 동반자인 야스민 칸과 우주선 타디스를 타고 우주 공간을 여행하며 ‘닥터 후’ 시리즈 뒷이야기부터 숨겨진 각종 히든 스토리를 찾아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유저는 스토리 진행을 위해 퍼즐 게임을 맞춰 나가며 게임에서 제시되는 수수께끼 문제를 풀거나, 이 과정에서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내 비밀의 방에 숨겨져 있는 의문점을 해소하는 등 미션과 퀘스트를 공략해 13대 닥터와 야스민 칸이 시간의 균열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아내야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라이트코어와 미드코어 분야까지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전개 중인 글로벌 게임 개발사 웨일앱(Whaleapp LTD)이 개발을 주도했다. 웨일앱과 틸팅포인트는 지난 2021년 ‘히든호텔: 마이애미 미스터리(Hidden Hotel: Miami Mystery)’를 통해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애플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를 통해 전 세계 정식 론칭한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 ‘닥터 후 Unlikely Heist’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