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임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임드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에임드의 반려견 라이프 스타일 앱 ‘피리부는 강아지’가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임드는 28일 “ ‘피리부는 강아지’ 앱이 지난 26일 IOS(애플 앱 스토어) 마켓 라이프스타일 부문 1위, 무료 앱 전체 3위, 485% 성장률(지난해 대비) 등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황금연휴, 소득신고, 공연 등 행사와 이동이 많은 5월을 앞두고 있음에도 ‘피리부는 강아지’는 무료 어플 전체 10위권(지난 25일, 3위 기록) 및 라이프스타일 부문 3위권 이내 유지하며 견고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에임드는 “슬로건 ‘반려인과 반려견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이행하고자 시즌·콜라보·산책 장려 등 다양한 이벤트로 유기동물을 위한 기부에 앞장선 결과”라고 분석했다.

‘피리부는 강아지’ 측으 ㄴ매월 정기적으로 ‘동물구조119’, ‘다시사랑받개’, ‘행강보호소’에 기부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결과를 SNS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 중이다. 또 사용자와의 정기 대면 회의 및 설문조사를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반려인과 반려견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꾸준히 고심 중이다.

최근에는 SK텔레콤 ‘T멤버십’과 반려인 및 반려견 위한 서비스 제휴를 맺고, ‘피리마켓’을 통해 반려견 용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산책만으로 유기동물을 위한 기부와 동시에 반려용품 구매 시 할인(피리마켓)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글로벌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와 함께하는 봄 맞이 산책 이벤트(4/26-5/9) ▲강아지 치석제거 껌 증정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4/26-4/30) ▲반려견 동반 카페 방문 시 펫쿠키 증정 이벤트(4/28-5/3) ▲‘존윅4’ 프로모션 이벤트(4/28-5/3) ▲산책 포인트 지급 및 피리마켓 포인트 적용 기획전(4/24-5/1) 등 반려인들을 위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섭 ‘피리부는 강아지’ 팀장은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싶어 ‘피리부는 강아지’ 앱을 기획하게 됐다”며 “진정한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피리부는 강아지’는 지난 2021년 에임드 CIC 서비스로 론칭 후 지금까지 올바른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공이익을 위해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 오픈플랫폼 ‘브이월드’에 반려견 산책로 데이터를 제공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