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NHN페이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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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엔에이치엔 페이코(이하 NHN 페이코)가 비대면 식음료 주문 서비스 ‘페이코 오더’에서 손쉽게 단체 주문을 할 수 있는 ‘그룹 장바구니’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NHN페이코는 27일 “최근 엔데믹으로 오피스 출근이 일반화되며 직장인을 중심으로 단체 주문 수요가 크게 높아지고 있단 점에 착안해 ‘그룹 장바구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룹 장바구니’는 대표자 1명이 주문 링크를 생성해 공유하면 구성원 각자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대표자가 손쉽게 메뉴 취합과 결제가 가능해져 주문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주간 시범 운영 결과 ‘그룹 장바구니’를 통한 주문의 대다수가 ‘페이코 오더’가 도입된 사내카페에서 발생하며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NHN페이코는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단체 오프라인 활동이 점차 많아짐에 따라 해당 기능이 ‘페이코 오더’의 거래액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추후 ‘페이코 오더’ 서비스를 현재 운영 중인 기업복지 솔루션과 연계하는 등 직장인 맞춤형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지난해 ‘페이코 오더’ 거래규모가 전년 대비 92% 증가하는 등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페이코 오더’ 서비스 사용성 향상을 위해 ‘그룹 장바구니’와 같은 편리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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