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전파진흥협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국전파진흥협회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한국전파진흥협회와 넷플릭스가 특수시각효과(Visual Effect, VFX) 아티스트 양성을 위해 진행하는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의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진행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모집 대상은 VFX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다.

교육과정은 넷플릭스가 주도적으로 제안한 실감콘텐츠 분야의 3개 과정으로 ▲3D VFX 아티스트 양성과정(25명) ▲ 2D VFX 아티스트 양성과정(25명), ▲ 파이프라인 TD 양성과정(20명)이다.

선정된 교육생은 3~4개월의 집체교육 후 2~3개월 동안 넷플릭스의 자회사인 스캔라인 VFX(Scanline VFX)를 비롯해 웨스트월드(Westworld), 브이에이스튜디오(VA Studio) 등 넷플릭스의 파트너사인 국내 VFX 전문기업에서 현장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집체교육 기간 교육생은 VFX 전반의 이론교육과 넷플릭스 파트너사에서 제공하는 특강 및 멘토링 등을 제공 받으며, 현장 실무교육에서는 각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경험을 통해 생생한 실무를 배울 수 있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2기 모집은 오는 5월9일 오후 5시까지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 최초로 진행하는 핵심 인재 양성 사업인 만큼 넷플릭스 파트너사와 VFX 전문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 및 취업예정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