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Apple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애플이 미국 전역의 저축성 예금 평균 이자보다 10배 이상 높은 고금리 이자를 제공하는 저축계좌 상품을 선보여 주목된다. 

애플은 17일(현지시간) 자사 '애플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연간 이자율 4.15%의 예금 상품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2022년 10월 골드만삭스와 손잡고 저축계좌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애플에 따르면 저축성 예금 상품은 수수료나 최저 예치금 등의 조건이 붙지 않으며, 예금 보장 한도인 25만 달러까지 예치할 수 있다. 또 계좌 개설 후에는 애플카드 사용 시마다 결제액의 최대 3%를 캐시백 형태로 돌려받을 수 있다.

애플은 2019년부터 골드만삭스와 연계해 자체 신용카드 '애플카드'를 미국 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애플카드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예금 상품을 시작한 것이다. 

애플이 고금리를 앞세워 금융서비스 저변 확대에 나서면서 미국 금융권에도 상당한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애플이 내세운 연 4.15%의 금리는 평균의 10배가 넘는, 미국에서도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미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 따르면 미국 내 평균 예금 금리는 0.37%이며, 미 최대 인터넷전문은행인 얼라이 뱅크 예금 금리는 3.75% 정도다.  

애플은 지난 2012년 디지털 지갑인 월렛 출시를 시작으로 금융 분야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축계좌도 금융 생태계 확대의 연장선으로 풀이된다.  

저축계좌 내역은 월렛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가 월렛 잔액확인 화면이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Apple

잔액을 다른 계좌로 송금할 수도 있다. 계좌 잔액은 애플카드 관리 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Apple

다만, 애플이 제공하는 예금 계좌를 이용하려면 애플카드가 필요하다. 한국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애플페이도 올해 3월에서야 한국에 들어온 만큼 출시가 결정되더라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