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화학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화학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 LG화학이 아시아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2023(Chinaplas 2023)’에서 친환경·미래소재를 선보인다.

LG화학은 17일 “금일부터 4일간 중국 심천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2023’에 참가해 고객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The New LG Chem’ 테마로 썩는 플라스틱, 재활용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와 태양광ㆍ의료ㆍ배터리 분야의 미래소재로 고객 유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차이나프라스2023’에서 LG화학은 국내 기업 중 최대 규모인 398㎡(121평) 부스에 50여 종의 넘는 전략제품을 전시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7개의 전용 회의실과 비즈니스 라운지를 운영한다.

‘Sustainability Solution & LETZero존’에 전시되는 제품으로는 미래 친환경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땅에 묻으면 6개월 내 자연 분해되는 소재 PBAT, 100% 바이오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 재활용 제품 등이 있다.

또 ‘Future Solution존’에는 미래 고부가 전략제품인 태양광 패널용 필름 소재,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춘 배터리 소재인 탄소나노튜브, 의료용 장갑 소재 등의 제품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석유화학업계 최초로 LG화학이 개발한 디지털 통합 구매 플랫폼 ‘LG Chem On’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별도로 마련한다. ‘LG Chem On’은 고객의 관점에서 주문부터 배송까지 온라인 쇼핑몰처럼 실시간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글로벌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LG화학의 친환경ㆍ미래소재로 글로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