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지구 곳곳에서 나무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기후변화 대응에 일조하며 ESG 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여러 해외 법인에서 나무 심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LG전자 인도네시아법인은 지난해부터 자카르타 천연자원보호국(BKSDA)과 협업해 자카르타, 팔렘방, 사마린다 등 3개 도시에 나무 3만2000그루를 심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말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팔렘방 지역에 나무 1만9000그루를 심었으며,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사마린다 지역에 나무 1만3000그루를 추가로 심을 예정이다.

스페인, 포르투갈 등을 총괄하는 LG전자 이베리아법인도 지난 2018년부터 스마트 그린(Smart Green) 프로젝트를 통해 스페인 주요 지역에 나무심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매년 점진적으로 식수량을 늘려 최종적으로는 스페인 총 인구 수와 맞먹는 연간 470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나무심기 외에도 꿀벌 살리기와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스마트 그린 프로젝트가 현지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점을 인정받아 스페인 유력 시사·경제매체로부터 지난해 말과 올 초 지속가능성 어워드(Premio Sostenibilidad)를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이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하는 현지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또한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또 LG전자 인도법인은 다양한 수종을 밀집하게 심어 수목생장을 단기간에 끌어올리는 급속생장법을 활용해 그레이터 노이다 지역에 나무 1만2000그루로 숲을 조성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도 나무 심기 프로젝트는 이어지고 있다. LG전자 직원들로 구성된 라이프스 굿(Life's Good) 봉사단이 ‘집에서 씨앗을 키우는 통나무’ 등의 다양한 식목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사내 봉사단 96명이 각자의 집에서 100여 일간 씨앗을 묘목으로 키우고 있다. 이를 통해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나무심기 캠페인 외에도 지구 곳곳의 환경,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역 밀착형 ESG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LG 앰버서더 챌린지(LG Ambassador Challenge)’가 있다.

‘LG 앰버서더 챌린지’는 지역 주민이 발굴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해당 지역의 교육, 위생 등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주민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LG전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코트디부아르, 필리핀, 케냐 등을 포함해 총 6개국에서 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하는 다양한 지역 밀착형 ESG 경영활동을 지속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