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넷마블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넷마블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엔투)’이 2023 프로야구 시즌 개막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MVP 선수 카드’가 추가됐다.KBO MVP, 올스타전 MVP, 한국시리즈 MVP 등을 수상한 선수들로 구성된 ‘MVP 선수 카드’는 강화에 성공 시 기존 선수 카드 대비 많은 능력치가 부여되며 이용자가 원하는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마구마구’ 본연의 개성을 살려 만화와 같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카툰 쉐이더 그래픽 모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타구가 이뤄졌을 때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여 박진감 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라이브 선수 카드’에 팀 컬러 효과, 능력치 밸런스 등을 업데이트했으며, ‘마구마구2023 모바일’을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빌드를 오픈했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 PC 빌드는 넷마블 런처에서 이용 가능하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10강 타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강화 선수 획득 이벤트’, 실시간 경기 완료, 선수 카드 획득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타이틀 홀더 10강 전체 라인업 등을 얻을 수 있는 ‘팀 전력 강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다음달 13일까지 열리는 ‘모두의마블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레전드선수팩’, ‘보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마구쿠폰’을 제공한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은 18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IP을 활용한 게임으로. ‘마구마구’의 감성을 살리면서 모바일 환경에 맞춘 시스템과 빠른 진행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