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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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고객이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로 신발을 제대로 관리·보관·감상하는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LG전자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

LG전자가 31일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선보였다. 이에 신제품만의 F.U.N(First: 최고의, Unique: 차별화된, New: 세상에 없던)한 고객경험 알리기에 나선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지난해 IFA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명품 운동화나 한정판 신발 등을 더욱 돋보이게 보관하고 즐기는 동시에 최적의 방법으로 관리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주목 받아왔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로 제대로 보관하고 예술 작품처럼 감상하는 신개념 신발 보관 전시함으로, 내부에는 조명이 켜지고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회전해 백화점 부띠끄(boutique)의 진열장처럼 신발을 더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한다.

함께 출시되는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LG전자의 차별화된 혁신기술로 맞춤 관리해주는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스타일러’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TrueSteam), 미세한 습기와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의 혁신기술을 탑재했다.

신제품은 총 4가지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슈케이스 39만원, 슈케어 149만원이다.

LG전자는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투명창을 제외한 신제품 외관에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해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했다.

■ 다채로운 체험 마케팅으로 MZ세대에 홍보

LG전자는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출시하며 다채로운 체험마케팅을 선보인다.

먼저 최근 MZ세대에게 주목 받는 국내 패션 브랜드인 ‘마뗑킴(Matin Kim)’과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전시공간을 운영한다. 4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마뗑킴 쇼룸 ‘하우스바이(HOUSE BY)’에서 누구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활용한 ‘슈컬렉터의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리셀(resell)’ 플랫폼으로 유명한 ‘크림(KREAM)’과도 컬래버레이션 체험공간을 선보인다. ‘리셀’은 한정판 신발이나 명품 등 희소성 있는 아이템을 구매해 소장하다가 필요한 사람에게 되파는 새로운 소비문화 플랫폼이다. 고객은 잠실 롯데월드몰 크림 쇼룸에서 4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활용해 전시된 한정판 신발들을 만나볼 수 있다.

■ LG 씽큐 앱 ‘슈라이프’ 서비스 런칭

LG전자는 젠지(Gen Z)세대가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자연스럽게 경험케 하기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도 NFT 신발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마케팅을 진행한다.

LG 씽큐 앱에서 실물 신발과 NFT 신발 ‘몬슈클(몬스터슈클럽)’을 함께 보관·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슈라이프’ 서비스를 시작한 것.

지난 CES 2023에서 ‘몬슈클’을 공개한 LG전자는 진행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31일에 3526개의 NFT 신발이 들어있는 랜덤박스를 ‘슈라이프’ 서비스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암호화폐지갑 월립토(Wallypto), 카카오 암호화폐지갑 클립(Klip)을 LG 씽큐 앱에 연결하면 랜덤박스에 들어있는 몬슈클을 얻을 수 있다.

오는 6월까지는 게임 커뮤니티 ‘디스코드’를 통해 NFT 신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서도 나만의 아바타를 몬슈클 신발과 아이템으로 꾸미도록 ‘제페토 몬슈클 콜라보레이션 샵’을 운영한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LG UP가전 라인업이다. 이에 구입 후에도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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