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에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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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비즈니스 크리에이팅 기업 에임드(AIMED)가 2022년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안정적 실적을 거뒀다. 자회사 합산 총매출 375.8억원, 영업이익 170.4억 원을 기록한 것.

2011년 게임베리(사명)로 시작한 에임드는 지난해 사명 변경과 동시에 '세상의 중요한 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비즈니스 크리에이팅 기업'으로 비전을 새롭게 정립, 이에 맞춰 사업 개편 및 신사업 투자에 실시해 왔다.

특히 본격적인 홀딩스 체제를 강화하고자 구글, 네이버, 카카오, 넷플릭스,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크래프톤, 일렉트로닉 아츠(EA), 액티비전 블리자드, 쿠팡 등 각 분야 베테랑 전문가 및 다수의 우수 인재를 영입했다. 이에 2021년 71명, 2022년 115명, 현재는 약 200명으로 회사 성장에 맞춰 임직원 수도 대폭 증가했다.

사업팀의 경우 영국 기반 글로벌 게임 스튜디오 '문프로스트'를 포함한 4개의 자체 게임 개발 스튜디오, 반려동물 비즈니스 ‘피리부는 강아지·피리마켓·견묘한 생활’, 애드테크 사업 ‘정글엑스’, 마테크 자회사 ‘마티니 아이오’, 웹3.0 전문 투자사 ‘블로코어’, 잔망루피 IP 기반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등 10여 개 사업들을 자회사, CIC 및 관계사 형태로 운영 중이다.

지속 성장을 위해 조직구조도 전면 개편했다. 손익분기점(BEP) 달성으로 안정 궤도에 오른 사업의 경우 지속적인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고, 신사업 발의·투자·육성의 본격화를 위해 사업팀 외 전략기획, 피플&컬쳐, 서비스 개발, 미디어콘텐츠, UA, 재무팀 구성원 개개인의 성장까지 견인 중이다.

그 결과 자회사 두 곳 포함 2022년 총 매출 375.8억 원, 영업이익 170.4억 원을 기록하며, 2021년(총 매출 161억, 영업이익 86억) 대비 총 매출, 영업이익 모두 2배 이상 동반 상승이라는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

에임드 임형철 대표는 "경제 위기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건 오랜 기간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도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았던 조직문화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에임드만의 방법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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