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카카오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카카오게임즈가 인지기능 측정 및 치료 전문 스타트업 벨루가와 치매 관련 기능성 게임 공동 연구에 나선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 “IT 및 의학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 벨루가와 치매의 진단, 예방, 관리를 위한 기능성 게임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벨루가는 쉽고 재미있게 두뇌 인지기능을 평가하고 훈련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능성 게임 플랫폼 기술을 보유 중이며, 치매 조기 감별에 특화된 기능성 게임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치매 예방과 발병 지연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역할을 할 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치매를 진단, 예방, 관리하는 데 게임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모색하고 게임의 순기능과 가치를 확산한다는 벨루가의 사업 취지에 공감해 연구에 동참하기로 했다”며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개발력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능성 게임 연구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벨루가 대표는 “집중력을 요하는 인지기능 측정과 훈련 과정을 재미있고 쉽게 서비스 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가 게임”이라고 설명하며 “이런 측면에서 글로벌 게임 서비스 기업인 카카오게임즈와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오랜 기간 연구 개발해 온 인지기능 측정 기술을 활용해 치매의 조기 진단과 예후 관리에 효과적인 기능성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말 ESG 관련 조직을 출범시킨 후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시작하는 등 지속가능한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