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고령층 위한 특화채널 지속 확대 및 상생금융 위한 3대 원칙 발표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우리금융그룹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이번 상생금융 지원방안은 고금리 시대에 고객들의 실질적인 비용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 금융이 미치지 못한 영역을 세심하게 찾아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우리은행 관계자)

우리은행이 가계대출 상품 금리 인하 등 연간 2050억원 규모의 '우리상생금융 3·3패키지' 금융지원을 선포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가계대출 전 상품 금리를 인하할 방침이다. 주택담보대출(신규·대환·기간연장) 금리는 최대 0.7%포인트, 전세자금대출(신규·대환·기간연장)은 최대 0.6%포인트, 신용대출(신규·대환)은 최대 0.5%포인트 내린다. 

이를 통해, 연간 1,040억원의 이자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청년층 자립지원을 위한 5,000억원 규모의 도약대출 및 1만명 대상 금융바우처 제공 ▲앞으로 장기연체 방지를 위해 1년간 연체이자 납입액 상당의 연체원금 상환지원을 통해 230억원 수준의 금융비용도 함께 감소할 전망이다. 

소상공인·중소기업을 대상으로는 ▲소상공인 생활안정자금 5,000억원 긴급대출과 연체이자 납입액 상당의 연체원금 상환 지원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1.5조원 규모의 금융지원과 신규보증서 대출 첫 달 이자 전액 감면 ▲대출금리 1%포인트 감면 신상품 출시 등 총 610억원 상당의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서민금융 대출상품 성실 상환고객에 대해 대출원금 1% 감면 ▲고령층(만 60세 이상) 대상으로 우리은행의 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 등의 방안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