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쿠팡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쿠팡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쿠팡이 리테일 사업부를 윤혜영, 이병희 부문 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쿠팡은 28일 “더욱 견고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쿠팡의 핵심 역량인 로켓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홈리빙, 레져, 그로서리, 로켓프레시 등을 총괄하는 윤혜영 대표와 가전, 미디어, 뷰티, 생활용품 등을 총괄하는 이병희 대표를 리테일 사업부 최고경영진으로 발령했다”며 “리테일 각 부문별 각자대표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전문성과 책임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로켓배송이 처음 도입된 2014년 두 달 차이로 쿠팡에 입사한 윤 대표와 이 대표는 로켓배송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쿠팡의 고객중심 경영과 배송 혁신을 주도해온 유통 전문가다. 특히 로켓배송이 수백만 종의 상품 셀렉션을 갖추고 고객에게 최저가 상품을 제안하며 풍부한 재고 확보를 통해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을 보장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쿠팡은 이번 리테일 부문 대표 체제 전환을 통해 자사의 핵심 서비스인 로켓배송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유통혁신을 통해 고객가치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서다

리테일 부문별 리더십을 기반으로 고객이 기대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심하고 ‘놀라운 서비스’, ‘저렴한 가격’, ‘폭넓은 셀렉션’이란 핵심가치를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한계 없는 상품 셀렉션 확장을 추구해 고객들이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쿠팡은 리테일 사업부의 상품 셀렉션 확대 과정에서 양질의 상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이 추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쿠팡이 직매입을 통해 상품 보관, 배송, 고객응대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상품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은 상품 개발 및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쿠팡 전체 판매자 중 약 70%에 달하는 연 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들은 약 1800만명에 달하는 쿠팡 활성고객에 기반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모든 생각의 시작과 끝은 고객이 될 것이며,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날마다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쿠팡의 로켓배송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변화하고, 도전할 것”이라며 “지금보다 다양한 셀렉션과 전에 없던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