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이하 물맛 품평회)’에서 정수기 부문 최고 등급인 그랑골드 (Grand Gold)를 획득했다.

지난해 ‘물맛 풍평회’에서 노블 정수기로 그랑골드를 획득했던 코웨이는 올해도 아이콘 정수기2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최고 물맛 정수기로 인정받았다.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 출신 심사위원 5명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국내 정수기 제품들의 물맛을 비교 평가한 이번 ‘물맛 품평회’의 심사 결과,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가 그랑골드 등급을 받으며 최고 물맛 정수기에 선정됐다.

아이콘 정수기2의 물맛을 본 심사위원은 “부드러운 구강 촉감과 더불어 청량감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이번 품평회뿐만 아니라 물맛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마이클 마스카(Michael Mascha)로부터도 “청량감이 살아있고 물이 가진 고유의 맛이 잘 느껴져 개인적으로 매일 마시고 싶은 물 맛”이라는 극찬 받은 바 있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친환경 소재와 FDA 테스트을 통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입증받은 제품으로, 출수부 파우셋을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활용해 손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하도록 제작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모두 강화했다. 여기에 미국식품의약국(FDA)로부터 물이 닿는 주요 부분에 대한 재질 안전성 시험을 통해 소비자 안심을 더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5년 연속 최고의 물맛에 선정된 것은 그간 코웨이가 물에 대한 집념으로 이뤄낸 연구개발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매년 진행하는 ‘정수기·생수 물맛 품평회’는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물맛 좋은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물맛을 평가하는 방식을 쓰고 있다. 워터소믈리에는 점수에 따라 그랑골드, 골드, 실버 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