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 내세워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 강화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코인원

ㅣ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ㅣ"코인원이 9년의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던 비결은 뛰어난 인재들이 함께해준 덕분입니다.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있는 지금, 코인원 구성원 간 사내 소통을 강화해 넥스트 코인원 도약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코인원 차명훈 대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올해 창립 9주년을 기념해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 ‘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0주년을 앞두고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크게 2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한다. 

우선 효율적인 업무 소통 방안이 추진된다. 사내 문화 담당 부서 주도로 업무 문화를 진단하고 구성원 간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제거할 예정이다. 조직 내 통일된 업무 협업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사내 업무 협업툴 활용 가이드’도 제작한다. 가이드에는 ▲신규입사자를 위한 협업툴 기초 활용법, ▲협업 요청 시 프로세스, ▲협업툴 기능 활용 꿀팁 등의 내용을 담는다.

아울러 다양한 팀-개인 간 소통 수단도 강화한다. 구성원의 유대감과 소속감 강화를 목표로 ‘개발자와 비개발자가 함께하는 런치데이’ 등 다양한 사내 문화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 업무적으로 밀접한 소통이 필요한 팀 또는 개인 간 페어(Pair) 프로그램을 시행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