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두나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두나무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업비트 이용자와 함께 모은 구호성금이 튀르키예 지진 피해지역 재건과 의료, 교육 지원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두나무와 함께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이용자 분들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디지털 자산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

사상 최악의 지진 사태로 막대한 인명 손실이 발생한 튀르키예 피해 복구를 위해 두나무가 업비트 이용자들과 함께 진행한 구호기금 모금 캠페인이 성료됐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된 모금 캠페인은 업비트 이용자들의 기부용 전자지갑 주소로 비트코인(BTC)을 기부하면 금액만큼 일정 한도 내에서 두나무가 추가로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이용자는 276명이며 총 6.5646BTC(12일 기준 약 2억 1000만 원)이 모금됐으며 업비트는 캠페인 참여자와 업비트 추가 기부금을 합산 총 14BTC(14일 기준 4억 4000만 원)를 유니셰프 한국위원회를 통해 기부키로 했다.

업비트는 기부에 동참한 이용자에게 감사의 의미로 기부를 증명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이용자는 “업비트 공지를 통해 캠페인 소식과 기부금 활용 방안을 확인할 수 있었고 취지에 공감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자와 두나무가 모금한 14BTC는 유니셰프한국위원회를 통해 튀르키예 피해 지역에 전달되며 지진 피해지역 재건과 깨끗한 식수 위생 지원, 안전한 의료 보건 지원, 그리고 피해 지역 어린이를 위한 교육 서비스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