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코웨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넉넉한 용량과 위생성을 강화한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를 출시한다.

신제품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냉수, 온수, 정수를 각각 7.1L, 3.6L, 10.4L의 대용량으로 설계해 식당, 관공서, 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용량을 자랑한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물 저장 탱크와 물이 나오는 파우셋을 99.9% 살균해 스스로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스스로 UV 살균’ 기능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물 저장 탱크를 12시간마다 4시간씩, 파우셋은 6시간마다 45분씩 UV 살균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손쉽게 분리 세척 가능한 파우셋, 손으로 만질 필요 없는 전자식 레버 등의 적용을 통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출수 파우셋 팁 등 오염에 민감한 주요 부품들은 36개월마다 무상 교체를 실시한다.

신제품은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 물 속 중금속과 바이러스 등 총 48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성능도 발휘한다.

프라임 스탠드 정수기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경제적인 제품으로 내외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 상황에 맞춰 스스로 전기량을 조절하는 ‘멀티 센싱 및 인버터 기술’을 통해 자사 기존 제품(CHP-671L) 대비 연간 전기료의 약 20% 절감이 가능하다. 또 빛 감지 센서를 통해 주변 밝기를 감지함으로써 야간에는 절전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빛 감지 절전 시스템’도 탑재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편의 및 안심 기능도 탑재됐다. 3단계 맞춤 용량(약 0.5L, 약 1L, 연속 추출) 추출이 가능하며 제품 하단부에 히든 휠을 장착해 이동의 편리성까지 고려했다. 누수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원수를 차단하는 ‘누수 방지 기능’, 어린이 안전을 위한 ‘온수 잠금 버튼 기능’도 포함됐다.

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은 물 용량, 위생성, 경제성 등 많은 부분에 신경을 써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 이용 시설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며 “일반적인 데스크탑 정수기 외에도 스탠드형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정수기 시장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