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XPLA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컴투스 XPLA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엑스플라)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비트마트(BitMart)’에 상장된다.

XPLA는 7일 “XPLA 코인의 ‘비트마트’를 통한 거래 개시는 UTC 기준 8일 오전 10시(한국시간 8일 오후 7시)로 예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현재 게이트아이오, 코빗 등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돼 있는 XPLA는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참여자들의 진입 장벽을 한층 더 낮출 수 있게 됐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비트마트’는 통화 거래, 장외시장 거래, 탈중앙화 거래 등 다양한 거래를 지원하는 글로벌 상위권 가상자산 거래소다. 2018년 오픈해 현재 620개 이상의 코인이 거래되고 있으며, 180여개 국가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이번 XPLA 코인의 비트마트 상장은 범용성과 접근성이 높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확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춘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상위권 거래소에 지속적으로 상장해 XPLA의 거래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XPLA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으로,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외에도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했다. 또 최근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을 탑재하는 등 확장성과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