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뉴코어게임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뉴코어게임즈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게임 전문 개발사 뉴코어게임즈가 글로벌 출시 예정인 멀티 플랫폼 2.5D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 ‘데블위딘:삿갓(The Devil Within:SATGAT)’을 향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뉴코어게임즈는 7일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출시 예정인 ‘데블위딘:삿갓’이 일본과 북미의 영향력 있는 콘테스트와 어워즈에서 수상 및 수상 후보에 노미네이션되고 있다”고 밝혔다.

‘데블위딘:삿갓’은 지난 4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와 반다이남코 스튜디오가 비디오 게임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GYAAR 인디게임 콘테스트’에서 어워즈 위너(Awards winner)로 선정됐다.

해당 콘테스트는 플래티넘상 1개사와 그래픽, 사운드, 시나리오 등 다양한 영역을 검토해 총 8개 부분을 선정, 총 1억엔의 지원 자금을 수상 기업에게 지급한다. 수상 기업들은 상금과 함께 반다이남코 스튜디오에서 개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퍼블리싱 및 IP 공동 창작 지원을 포함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데블위딘:삿갓’은 오는 20일부터 북미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개발자 컨퍼런스(GDC)’ 현장에서 발표되는 ‘게임 커넥트 아메리카 게임 개발 어워즈(Game Connect America Game Development Awards)’에서 대상(Grand Award)을 포함한 3개 부문에 노미네이션됐다.

이와 함께 유저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개발사를 초청해 해당 기업의 신작 게임을 폭넓게 소개하는 ‘믹스 다이렉트 스프링 2023 쇼케이스(MIX Direct Spring 2023 Showcase)’에도 참가가 확정돼, 오는 17일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게임이 갖추고 있는 경쟁력이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오는 23일부터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일반 유저 대상 인기 게임 전시회 ‘팍스 이스트(Pax East)’에도 참여가 결정됐다. 지난해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만드는 개발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에픽 메가그랜트’를 시상한 게임들 중 선별된 20개 게임을 대상으로 인텔 부스에 시연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뉴코어게임즈는 인텔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뉴코어게임즈 이만재 대표는 “지난해 ‘에픽 메가그랜트’ 선정에 이어 3월 한 달간 일본과 북미의 영향력 있는 콘테스트 수상과 어워즈 노미네이션 선정 등 신생 스타트업 개발사에 겹경사가 이어지고 있다”며 “ 그만큼 개발 중인 ‘데블위딘:삿갓’의 가치와 기술력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정식 출시까지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드라이브를 거는 데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뉴코어게임즈는 이번 3월 한 달 간의 일정을 소화 후 유저들이 직접 게임 플레이를 해볼 수 있는 퍼블릭 데모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