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스마트글라스 지원 및 협업 종료 시간 설정 등 다양한 기능 추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버넥트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신규 출시된 스마트글라스를 리모트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2.8 업데이트를 발빠르게 진행했습니다. 인터넷망(외부망)에서 사용가능한 퍼블릭 클라우드형 SaaS 모델 확대와 더불어 솔루션의 편의성과 완성도를 계속 높여갈 계획입니다"(버넥트 하태진 대표)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가 7일 원격 협업 솔루션 ‘리모트(Remote)’ 2.8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스마트글라스 지원 및 협업 종료시간을 설정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리얼웨어 ‘네이게이터520’, 모지웨어 ‘시모’ 등 신규 스마트글라스 지원 △원격 협업 대화명 설정 △원격 협업 중 리더 권한 이양 △협업 종료 시간 설정 △리얼웨어 영상 지원 기능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반응형 웹 카메라 전환 △로컬 녹화 확인 위치 알림 △텍스트 크기, 선 굵기, 포인팅 컬러 등을 개선해 솔루션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버넥트는 나이스 기술신용평가(NICE TCB) TI-2 등급에 해당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솔루션은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기업 및 계열사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210개의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