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그라비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그라비티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에피소드 20 ‘죽지 않는 자’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에피소드 20 ‘죽지 않는 자’는 얼음성에서 행방이 묘연해진 라스간드와 바곳을 찾아 금지된 구역인 고대 얼음 협곡으로 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그동안 미지에 쌓여있던 신규 지역 고대 얼음 협곡이 오픈된다.

이와 함께 신규 장비, 카드, 인챈트와 신규 메모리얼 던전 2종 등도 추가됐다. 에피소드 20 퀘스트를 통해 핵심 재화인 '신성한 고양이 수염'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신성한한 고양이 수염’을 모아 얼음성 내 NPC 치치링에게서 230렙제 글레이시아 방어구로 교환하거나 흰 고양이 동맹 평판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 구매 또는 방어구 인챈트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신규 메모리얼 던전 ‘죽지 않는 자 무력화’에서는 딤 글레이시아 방어구 및 인챈트 재료, 라스간드 의상 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또 다른 메모리얼 던전 ‘끈적이는 바다’에서는 신성한 고양이 수염, 딤 글레이시아 방어구 인챈트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에피소드 20 업데이트 기념해 오는 4월 5일 점검 전까지 총 5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에피소드 20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 한 캐릭터 중 추첨을 통해 서버당 3명에게 에피소드 20 클리어 기념 의상을 증정하며, 같은 기간 에피소드 20 일일 퀘스트를 100회 이상 클리어하면 신성한 고양이 수염 200개, 200회 이상 클리어 시 신성한 고양이 수염 400개를 전원에게 지급한다.

이외에도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월드이동권 5개를 매일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전 서버 획득 경험치가 30% 증가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