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위버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위버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일본 인기 배우 히라테 유리나(平手友梨奈)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히라테 유리나는 음악과 연기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 일본의 톱 아티스트로, 그룹 케야키자카46으로 데뷔해 중심 멤버로 활약했으며,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첫 출연 영화이자 주연작 '히비키-HIBIKI'로 일본 아카데미상 신인배우상 등 다수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끌어올렸다. 지난해에는 한국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일본 리메이크작 '롯폰기 클라쓰'에서 아사미야 아오이 역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히라테 유리나는 지난해 12월 하이브의 일본 법인인 하이브 재팬이 설립한 신규 레이블 네이코(NAECO)의 ‘1호 아티스트’로 이적했다. 이를 계기로 데뷔 이래 처음으로 위버스에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식 커뮤니티를 열고 전 세계 팬들에게 일상 공유 및 다양한 콘텐츠를 선사하며 소통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위버스는 현재 약 80개 국내외 아티스트 및 오디션 프로그램의 공식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 간 생생한 소통을 지원하는 등 팬들과의 보다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한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커머스 기능까지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