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까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여 기업 모집 진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롯데제과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롯데제과와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더 나은 미래 가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기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최효웅 롯데제과 신사업팀장)

롯데제과는 개방형 혁신에 기여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참여 기업을 는 27일까지 모집한다.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올해 4회를 맞이한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한다. 우수한 혁신 기술력과 서비스를 가진 지역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까지 이끌어 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개발(미니게임 및 아바타 시스템 개발 등) ▲ESG 실천 강화(식품원료 및 자재 폐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사업 아이템 등) ▲롯데제과 매출 증대 관련 자유 주제를 포함한 총 3가지다.

이번 4기에는 총 3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롯데제과에 제안할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 희망 기업은 2월 27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약 10개월간 롯데제과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치게 된다.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 제공과 더불어 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도 지원된다. POC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 성공을 위한 피칭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