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 관한 따뜻한 경험과 추억을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 추구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오뚜기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음식에 얽힌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발굴, 공유함으로써 ‘스위트홈’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시상 규모를 늘려 기회를 확대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오뚜기 관계자)

오뚜기가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은 음식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2021년 이후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음식에 관한 소소한 일상이나 특별한 순간,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했던 음식에 대한 추억, 음식으로 인해 바뀐 가족의 일상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이다. 

응모 기간은 4월 3일(월) 18시까지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작품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년과 비교해 달라진 점도 눈에 띈다. 올해 공모전은 청소년·청년 부문을 신설, △일반 부문(199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청소년·청년 부문(1995년생~2009년생)으로 나눠서 운영된다.

총 상금은 1,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증액하고, 수상 인원도 66명에서 69명으로 늘렸다. 일반 및 청소년·청년 부문을 합쳐 선정된 ‘오뚜기상(대상, 1명)’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부문별 각 1명)’에 각 300만원, ‘화목상(우수상, 부문별 각 3명)’에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 외에 ‘사랑상(장려상, 부문별 각 30명)’ 수상자에게는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5만점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작품 구성력, 독창성, 대중성 등의 심사 기준을 고려한 1, 2차 심사를 거쳐 5월 5일(금)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8일(목)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들은 오뚜기의 브랜드 체험 공간인 ‘롤리폴리 꼬또’를 비롯해 다양한 팝업스토어에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