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트러스테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트러스테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의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Home Knock)’ 등록 자산이 27조 원을 넘어섰다.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6월 주거 및 상업용 부동산 임대ᆞ자산 관리를 돕는 플랫폼 ‘홈노크’를 오픈했다. ‘홈노크’는 론칭 첫 달 등록 자산 1조 원 돌파 후 매월 2배 가량 성장하며 지난해 연말 기준 등록 자산 27조 6000억원을 돌파했다.

‘홈노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동산 임대 관리 및 운용 효율을 극대화해 사용자의 자산 가치 향상을 돕는 프롭테크 플랫폼으로, 간단한 본인 인증 및 회원 가입을 통해 자기 자산을 한눈에 확인·관리할 수 있다. 특히 부동산 보유자 대상 플랫폼을 한정 운영해 임차인 중심의 기존 플랫폼과 차별화함과 동시에 유통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였다.

실제 자산 보유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만큼 보유 자산 가치 향상을 돕는 부동산 정보와 프롭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상 투자 수익·임대 관리 정보 등 자산 현황 파악이 가능한 데이터와 부동산 트렌드 및 전문가 인사이트, 회원 전용 정보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가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부동산 자산 관리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홈노크’에 주택 뿐 아니라 공동주택, 상업용 부동산까지 자산 등록 및 관리 범위를 넓혀나가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에 나설 계획"이라며 “이용 고객 중심의 프롭테크 플랫폼과 솔루션을 통해 트러스테이만의 프롭테크 생태계를 더욱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러스테이는 '홈노크', '홈노크타운' 등 프롭테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주거 경험 전파에 나서고 있다. 앞서 트러스테이는 한국-아랍에미리트 연합국 경제사절단에 참가해 국내 주거 시장 디지털 전환 경험 및 노하우와 중동 현지 주거 시장의 디지털 혁신 방향성 등을 공유하며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