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잡코리아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구직자들의 관심 기업 궁금증을 해소해 줄 '기업리뷰' 서비스를 론칭했다.

‘기업리뷰’는 실제 재직자의 기업 평가를 기반으로 집계된 기업별 근무환경 및 조직문화 등 기업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잡코리아는 재직자가 직접 평가한 자료를 제공해 데이터 신뢰도를 높였다.

서비스 구성은 ▲기업리뷰 검색 ▲리뷰 비교 ▲맞춤 기업 큐레이션 ▲오늘의 인기 기업리뷰 등이다. 먼저 기업리뷰 검색에서는 기업명 검색 시 해당 기업의 리뷰 종합 평과 함께 ▲연봉 및 급여 ▲워라밸 ▲복리후생 ▲조직문화 ▲커리어 성장 ▲고용안정성(사업성) 등 총 6가지 항목을 그래프 및 도표로 구성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기업 간 리뷰 비교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뷰 비교 기능도 있다. 구직자는 비교를 원하는 기업을 직접 검색하거나 ‘많이 비교한 기업’ 추천 리스트를 통해 각 기업 리뷰 항목에 대한 비교 자료를 볼 수 있다.

‘관심 기업 리뷰’, ‘키워드로 찾는 워너비 기업’ 등 구직자 성향에 맞는 맞춤 기업 큐레이션도 있다. ‘관심 기업 리뷰’는 취업, 이직 준비 시 관심 기업으로 등록한 기업의 리뷰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키워드로 찾는 워너비 기업’은 높은 연봉, 유연근무제 등 구직자가 원하는 키워드로 맞춤형 기업 리뷰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구직자들에게 오늘의 인기 기업리뷰를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기업리뷰 순위를 제공하며, 기업 리뷰와 함께 해당 기업이 진행 중인 채용공고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기업리뷰’ 서비스는 잡코리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리뷰 작성 시 리뷰 종합평 외 세부 항목에 대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취업과 이직을 희망하는 관심 기업에 대한 근무 환경과 조직 분위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