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개발사 넥슨게임즈)’가 신규 이벤트 스토리 ‘출장! 백야당’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번 사전등록은 오는 30일까지 웹 페이지에서 ‘바다의 집’ 근로계약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1월 31일 업데이트 이후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또 누적 사전등록 참여자 수에 따라 상급 기술 노트 선택권(10개), 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1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며, 50만 명 달성 시 10회 무료 모집 티켓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는 이벤트 스토리 ‘아비도스 리조트 복구 대책위원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무인도 리조트로 휴가를 떠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가 ‘와카모’와 헬멧단의 습격에 맞서는 내용이 그려진다. 이밖에 월드 레이드 콘텐츠 ‘연합작전’도 이벤트 스토리 통해 첫선을 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학생으로 백귀야행 연합학원에서 정학 중인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 ‘와카모(수영복)’, 아비도스 고등학교 소속 폭발타입 스트라이커 학생 ‘노노미(수영복)’,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T.S(택티컬 서포트) 역할군에 속하는 학생 ‘아야네(수영복)’가 추가된다.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5일까지 ‘바다의 집 명물! 컵&볼 미니게임’을 실시한다. 미니게임 페이지에서 3개의 컵 중 보상이 포함돼 있는 컵을 맞히면 청휘석 600개, 상급 기술노트 선택권(10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 외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전투 시작 시 스킬을 고정할 수 있는 기능, 친구 시스템, ‘전술경연 대회’ 스킵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추가했다.

한편 넥슨이 공개한 ‘블루 아카이브’의 1~3월 업데이트 로드맵에 따르면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후반부와 이벤트 스토리 ‘방과 후 디저트 이야기~달콤한 비밀과 총격전~’이 추가되며, ‘호시노(수영복)’, ‘사오리’, ‘카즈사’ 등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신규 학생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