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운항승무원 봉사 동아리, 설 명절 맞아 강서구 저소득층에 ‘매화마름 쌀’ 기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아시아나항공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쌀 나눔 봉사활동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는 취지를 넘어 더불어 사는 의미를 깨닫게 하는 감사한 시간입니다"(이준서 아시아나항공 선임기장)

아시아나항공 운항승무원들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구 저소득층 가정에 쌀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시아나항공 전 ∙ 현직 조종사와 직원들로 구성된 대표 사내 봉사 동아리 ‘운항본부 봉사단’은 지난 2003년부터 20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매달 강서구 방화동 저소득층 세대에 10kg 쌀 20포를 전달해 오고 있다.

'운항본부 봉사단'이 지난 20년간 지역 사회에 기부해 온 쌀은 총 5,051포(5,051세대), 51톤에 달하며, 금액으로 환산시 약 1억 4천여 만원에 이른다.

설 명절을 앞두고 있는 이번 달 활동은 특별히 아시아나항공이 생태계 보전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강화매화마름군락지’에서 재배되는 무농약 ‘매화마름 쌀’로 나눔 활동을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 2003년, 당시 전광수 기장 1인의 자발적 기부로 시작된 쌀 나눔 봉사활동은 현재 정년 퇴임한 전 기장의 뜻을 이어받아 ▲이준서 선임기장(A350 안전운항팀) ▲이승준 부기장(A350 안전운항팀), ▲한승훈 부기장(A380&A330 안전운항팀), ▲김대영 부기장(A320 안전운항팀), ▲최한솔 과장(운항지원팀) 등 후배 조종사과 운항본부 직원들이 동참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항공 조종사 공채회’, ‘아시아나항공 조종사 노동조합(APU)’에서도 나눔의 뜻을 함께 해 지역 사회에 매달 50만원 정기 후원 및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