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부터 명절 전 기성, 준공금 등 공사대금 조기 지급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반도건설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지난해 코로나19, 원자재 가격 상승, 노조파업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협력사들의 협조와 노력 덕분에 한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 경기의 불황 속에서도 중소 협력사의 기술개발 지원 등을 통한 동반성장 및 ESG 상생경영을 이어나갈 방침입니다"(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대표)

반도건설은 건설경기 침체 및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 차원에서 설 연휴 전 공사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반도건설은 협력사 동반성장을 통한 상생경영을 위해 2018년부터 명절 전 공사대금 조기 지급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올해도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운용을 위해 30여곳 현장 300여개 협력사에 700억원 규모의 공사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지급 예정인 공사대금은 기성, 준공금 등으로 기성대금이란 공사 과정에서 현재까지 완성된 정도에 따라 지급하는 공사금액을 말한다. 명절 전 자금 소요가 많은 협력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도건설은 협력사들과 공정거래 협약, 정기적인 간담회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공정거래문화 정착, 재무적 지원, 기술개발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협력사들의 ESG 컨설팅을 적극 지원해 ‘협력사 실무자 ESG 교육’을 실시하는 등 협력사와 ‘동방성장 및 상생경영’방침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반도건설은 매년 협력사들과 함께 ‘협력사 간담회’, ‘우수 협력사 시상’, ‘동반성장 워크샵’ 등을 개최해 협력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반도 유보라’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속 어려운 환경에서도 협력사와 소통을 강화해 ‘온택트 화상회의’, ‘온택트 기술지원 프로그램’, ‘협력사 실무자 ESG 교육’을 진행하는 등 ‘동반성장 및 상생’을 통한 ESG경영 실천을 지속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