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자원순환 선도기업 넷스파와 화학적 재활용 원료 공급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LG화학 

ㅣ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ㅣ"해양폐기물 자원 순환 등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친환경 기술과 사업을 더욱 가속해 나갈 것입니다"(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 

LG화학이 해양 오염의 주범인 해양폐기물을 재활용해 플라스틱을 만든다.
 
 LG화학은 12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자원 순환을 선도하는 업체 넷스파(NETSPA)와 해양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체계 구축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LG화학은 24년 가동 예정인 충남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 열분해유 공장의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넷스파가 해양폐기물에서 플라스틱을 선별 · 가공해 제공하면, 이를 활용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양사는 이번 자원순환 파트너십을 통해 해양 생태계보호와 탄소배출 저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폐어망 등 해양폐기물은 국내 기준 연간 약 5만 톤이 발생하는 데, 폐기 비용으로 인해 수거가 원활하지 않고 또 수거되더라도 처치가 곤란해 방치되거나 주로 소각되어왔다. 앞으로 이를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활용하면 해양 쓰레기를 줄이는 동시에, 화석연료 기반의 기존 제품 대비 탄소도 3배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G화학은 2050 넷제로 선언 이후 바이오 원료의 친환경 플라스틱 출시, 바이오매스 발전소 합작사 설립, 이산화탄소 포집으로 플라스틱 생산 등 지속가능한 친환경 신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