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넥슨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넥슨 멀티플랫폼 레이싱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글로벌 프리시즌을 오픈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국민게임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정식 후속작으로, 4K UHD 그래픽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탑재해 생동감 있는 주행 경험과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 나만의 카트바디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리버리 기능을 탑재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리시즌은 중국, 베트남, 러시아를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 서비스되며, 먼저 PC와 모바일(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정규시즌 이후에는 콘솔(PS4, Xbox One)도 추가로 지원해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다함께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리시즌에서 이용자는 강남역 일대를 배경으로 하는 오리지널 트랙 ‘월드 강남 스트리트’를 포함한 총 30개 트랙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카트라이더’ IP를 대표하는 ‘다오’, ‘배찌’, ‘브로디’ 등 인기 캐릭터를 더욱 세련된 외형으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코튼’, ‘타이탄’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다양한 카트바디에 탑승해 경주를 벌일 수 있다.

니트로스튜디오 조재윤 디렉터는 “그간 라이더와 함께 쌓아온 ‘카트라이더’ IP의 역사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로 이어가고자 한다”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확률 요소의 개입 없이 누구나 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정보의 투명성과 형평성을 기반으로 레이서 친화적인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것”고 포부를 밝혔다.

넥슨은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모범생 디지니’ 캐릭터를 제공하며, 게임 접속 시 플랫폼별 특전 카트바디와 캐릭터도 지급한다. 또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신규 카트바디 ‘스파이크’ 및 번호판 등을 선물하고 ‘레이싱 패스’의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캐릭터와 카트바디, 이모션 등 프리시즌 보상을 준다. 이 외 타임어택 모드에서 3회 이상 완주하거나 타임어택 모드 ‘빌리지 고가의 질주’ 트랙에서 2분 15초 이하의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피규어를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넥슨은 패션 브랜드 ‘피치스(Peaches.)’와 ‘카트라이더’ IP의 협업으로 탄생한 새로운 브랜드 ‘파츠’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복합문화공간 ‘파츠 오일뱅크’에 방문 후 인증샷 또는 ‘파츠’ 관련 이미지 스크린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재한 뒤 참여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굿즈 세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나만의 카트바디를 꾸밀 수 있는 ‘리버리 시스템’을 활용해서 ‘리버리 디자인’을 응모한 이용자 중 우수 작품을 선정해 ‘파츠’의 세련된 스타일을 지닌 후디, 비니 등 각종 현물 굿즈를 준다.

한편 넥슨은 기존 ‘카트라이더’와 함께한 이용자들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추가 혜택을 지원하는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를 오는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원작 이용자라면 누구든 ‘레이서 포인트’를 신청하고, 이를 활용해 추후 오픈될 ‘카트라이더 드림 상점’에서 아이템이나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원작을 추억할 수 있는 카트바디 및 아이템 세트인 ‘카트라이더 헌정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