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공헌 및 상호교류 위한 ‘맞손’…軍 ‘1사1병영’ 일환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한화시스템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이번 협약을 통해 육군정보통신학교와 펼칠 사회적·기술적 교류가 우리 사회와 장병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습니다"(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한화시스템이 1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육군정보통신학교와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최창운 육군정보통신학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한편, 대한민국 육군의 정보통신 교육기관과 기업의 상호교류를 통해 청년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한화시스템과 육군정보통신학교는 ▲국가유공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IT 및 AI분야 교육지원 ▲전역예정 장병 취업상담 지원 ▲상호 기술교류회 등 다양한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한화시스템은 육군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창운 육군정보통신학교장은 “한화시스템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AI·빅데이터·디지털 전환(DT) 기술 역량을 보유한 'K-방산 선도기업' 한화시스템과의 협업이 군 핵심인력 양성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군과 기업이 일대일로 자매결연을 하고 교류·협력하는 '1사1병영'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