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디스플레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LG디스플레이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OLED TV 탄생 10주년을 맞아 디스플레이 기술 발전의 미래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 호텔에서 TV 역사를 바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탄생 10주년 기념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사는 OLED의 지난 10년 역사를 되돌아보며 “여러 난제를 극복하고 디스플레이 리더로 자리 잡은 시간”이라고 평가했다. 이와함께 향후 협력을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의 리더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 고객의 삶을 혁신하는 감동과 경험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경쟁사들이 LCD 기반의 UHD TV에 집중하고 있을 때 혁신적인 OLED 기술이 소개됐다. 당시 확실히 차별화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OLED TV를 처음 출시했을 때 미국 법인의 큰 방에서 법인의 전 세일즈 마케팅과 함께 매일 아침 1~2시간씩 6개월간 OLED TV를 ‘뉴 카테고리 오브 티브이’라고 소개했었다”고 지난 시간을 떠올렸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우리는 지난 10년의 여정을 넘어 OLED를 통한 혁신과 성장의 역사를 끊임없이 만들어 갈 것이며, 최근 시황의 어려움은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믿는다”면서 “OLED의 잠재력과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의 가능성은 무한하기에 앞으로 LG가 만들어 갈 OLED의 미래를 더 기대하셔도 좋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후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과 이현우 LG디스플레이 대형 사업부장(전무)은 공동 스피치를 통해 OLED 사업의 방향성과 상호 협력 분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세계 최초로 OLED 소자를 발견하고 발광 구조를 발명해 ‘OLED의 아버지’로 불리는 칭 탕(C.W Tang) 미국 로체스터대학 및 홍콩 과학기술대 교수가 축사를 남겨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최초의 55인치 OLED TV부터 최신 무선 초대형 OLED TV까지 대형 OLED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장이 마련됐으며, 지난 2013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55인치 풀HD급 OLED TV 제품을 비롯해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양사는 지난 10년간 OLED 기술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LCD에서 OLED로의 주류 변화를 주도해왔다.

LG 관계자는 “LG디스플레이는 경기도 파주 공장에서 지난 2013년 세계 최초 55인치 풀HD급 OLED TV 패널 양산에 성공한 이래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이라 불리던 OLED TV 시장을 개척해왔다”며 “현재 OLED TV 패널은 중형과 초대형을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갖추게 됐으며 아울러 세계에서 LG만이 유일하게 양산 중인 투명 OLED 등 신규 분야로 확대되며 새 가치를 창출 중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