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새마을금고

ㅣ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ㅣ"김장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이웃과 더불어 따뜻하게 겨울나기를 준비하던 우리 고유의 자랑스런 전통문화입니다.사랑의 김장나눔을 통해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고 싶습니다"(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새마을금고중앙회는 7일 강남구 일원동 일원에코센터에서 중앙회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김치 약 22,000kg을 지역사회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연말연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진행된 행사로, 기록적인 물가상승으로 인해 겨울철 기초 식료품 조달이 어려운 배려계층에게 실질적으로 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들은 국내산 농산물로 준비된 김장김치를 현장에서 직접 담궈 주변 이웃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했으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제작된 김장김치 22,000kg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국 곳곳의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기부 활동을 1998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경보호, 지역경제활성화, 청년지원, 배려계층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