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웹젠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웹젠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웹젠이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무료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웹젠은 지난 3일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자사 임직원 자녀 38명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교실 ‘Let’s Play 코딩!’을 열었다.

‘Let’s Play 코딩!’은 2018년부터 임직원 자녀교육 지원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 유행으로 미실시 또는 온라인으로 열렸으나 올해는 2년 만에 대면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그간 초등학생 이상으로만 진행하던 프로그램 외에도 6-7세의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언플러그드 코딩’을 추가해 참여율을 높였다.

미취학 아동(6~7) 교실은 '로봇마우스'에 이동 명령 등을 직접 입력해 보는 ‘언플러그드 코딩’과 보물찾기 놀이를 조합해 코딩의 재미를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초등학교 저학년(1~3) 교실은 로봇과 코딩 습득을 위해 ‘오조봇’을 활용하는 로봇 활동을, 고학년(4~6) 대상 교실은 인공지능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인공지능 블록코딩과 AI 로봇’ 교육으로 이뤄졌다.

각 교육 프로그램은 웹젠의 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전문 강사진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의 교육 전문 인력들이 직접 맞춤형 교육을 기획해 높은 수준의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웹젠은 “자녀 코딩 교육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이 매우 높았던 만큼 ‘일과 가정의 양립’이라는 목표에 맞춰 교육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